해외주식/기업분석 더하기

초과 수익을 내는 방법

주끝 2022. 10. 25. 11: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입니다. 

오늘은 초과수익을 내는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초과수익을 냈다는 증명을 먼저 하고 시작할게요. 민망하네요... ㅎㅎ 

 

키움증권 싸랑해!

 

1주라 아쉽긴 한데 이것도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계좌트면 40불 무료로 준다고 해서 그걸로 산거예요. 40불 중에서 엑슨모빌 1주 사고 남은 게 4불이 조금 안됐는데 그건 회수해 가더라고요. 어쨌든 키움증권 땡큐 ~! 

 

제가 이 주식을 샀을때가 대략 2020년 가을 즈음이었던 것 같네요. 40불로 살게 별로 없죠. 잘 나가는 것들은 엄두도 못 내고 제가 좋아하는 배당주 샀습니다. 약간 껄무새지만 그때 GS나 S-OIL을 안 사고 엑슨모빌을 제 돈으로 샀어야.... 하....  

 

저점에 잘 샀네

 

어쨌든 저렇게 사고 2년 기다리니 원금에 3배가 되었네요. 지금도 보유중입니다.  1주라 미련이 없었던 걸까요? ㅎㅎ 

 

그냥 기다리고 기다리다 보니 이렇게 됬어요. 

 

그러면서 배당도 무려 8번이나 받았습니다.  환율이 좋았으니 다때고 대략 분기마다 1000원씩 받았어요. 

 

8번의 분기배당

 

미국 주식은 하지 않고 있는데 이 돈으로 $1000불까지 불려보면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물론, 테크트리를 잘 타야 하겠죠.

 

어제 머니맵에서 좋은 얘기를 하더라고요. 개미들이 돈 많은 투자자들 돈을 더 불려줬다. 그리고 이 현상은 계속될 거라는...  어찌 보면 아주 씁쓸한 이야기인데 나름 이 동영상에서 개미들이 배워가야 할 맺음말이 없어서 제가 좀 맺음말을 해보려고 해요.  

 

https://www.youtube.com/watch?v=Vosj4h20cnc 

 

 

주식은 싸게 사는 것이 제일 중요해요.  돈 많은 투자자들은 그걸 알고 투자를 하죠.

 

이에 더해 분할매수/분할매도를 잘합니다.

 

일단 싸게 샀다고 하면 버텨야 합니다. 

 

그리고 그 시간을 오롯이 견디기 위해선 내가 투자한 주식이 싸 다는 걸 알아야 하죠. 

 

무엇이 쌌는지 아는 것이 투자의 본질 같습니다. 

 

결국 가격은 가치를 따라가기 마련이니까요.

 

머니맵에서 말하는 돈 많은 투자자들은 딱 이걸 잘하는 것이고 

 

이 습관을 형성하고 패턴화해야 주식시장에서 초과수익을 낼 수 있을 것 같아요. 

 

물론 저는 1주라 더 의연할 수 있었지만요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꾸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