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주식/기업분석 더하기

행동주의사이트(비사이드코리아)

주끝 2023. 2. 17. 10:40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입니다. 

 

 

요즘 자본시장에서 핫한 이슈를 보면 영어 속담이 떠오릅니다. 

 

Rolling stones gather no moss. 

 

 

시대가 바뀌고 있고 이에 따라 개인, 기업, 사회도 변화하기 마련이죠. 시대의 요구를 맞춰 변화하는 개인 또는 기업은 생존우위를 갖고 반면에 적응하지 못하는 부류는 자연스레 폼이 안 좋아지죠. 

 

엔터산업에 만연한 횡령, 비리 문제가 이슈화되고 지배구조의 변화를 요구하는 새로운 자본세력들이 한국기업을 좀 더 올바른 방향으로 변화시키려 하고 있는 이 순간!  투자자분들도 알고 계시면 좋은 사이트를 공유하려고 합니다. 

 

https://bside.ai/

 

태광산업 캠페인

황제경영, 이제 그만! 비사이드 코리아에서 트러스톤 자산운용의 태광산업 캠페인을 확인하고, 참여하세요.

bside.ai

 

 

 

이 플랫폼에 들어가보면 행동주의 펀드의 타깃이 된 회사들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그리고 행동주의 펀드들이 분석한 자료들도 있고요. 주식투자자분들에겐 아주 갑진 정보가 아닐까 싶습니다.

 

SM 

 

KT&G 

 

태광산업

 

BYC 

 

 

위에 나열된 회사들의 면면을 살펴보면 아주 매력적입니다. 장기적으로 성장성을 충분히 품고 있는 회사이기에 올바른 방향으로만 나아간다면 주가는 본래의 자리로 돌아갈 것으로 보이는데요. 긴 여정이지만 소액주주의 입장에서 봤을 때 사모펀드는 든든한 아군입니다. 가치투자자의 숙명은 오랜 기다림인데 행동주의 펀드는 '카탈리스트'라고 해야 할까요. 배터리의 음극재엔 주로 흑연이 쓰이는데 배터리의 효율을 높이기 위해서 실리콘을 촉매로 사용합니다. 이런 실리콘화합물 같은 존재가 행동주의펀드들이 아닌가 싶네요.

 

중소기업 다니는 내가 분석하는 것보다 사모펀드를 운용하는 금융전문가들이 분석한 회사가 당연히 더 좋지 않을까요? 말해봐야 말밥이고 당근이죠. 좋은 주식 찾아서 2,3년 묵혔는데 계속 그 자리라면 개인소액주주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사모펀드가 투자한 회사들이 더 좋은 투자처가 될 수 있다고 자신 있게 얘기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자본시장이 바뀌고있는 폼이 굉장히 다이내믹하고 흥미진진합니다. 

주식투자자 여러분들도 이런 주주행동주의 펀드의 횡보를 확인하고 입맛에 맞는 회사에 투자해 보시길 권해드려요. 비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메일로도 소식을 들을 수 있으니 메일링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국내은행주 클릭 후 메일링리스트 신청

 

감사합니다.

꾸벅

 

 

 

 

반응형

'해외주식 > 기업분석 더하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라이크기획, 흘러들어간돈 거의 1500억  (0) 2023.02.23
전기차침체오나(CATL,치킨게임)  (0) 2023.02.21
리튬HS코드  (0) 2023.02.15
다시보자금융주2  (0) 2023.02.14
다시보자 금융주  (0) 2023.0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