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끝판왕

경제 경영 블로그

투자 아이디어

2020년 배당정리

주린이 끝판왕 2021. 4. 21. 11: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 입니다. 

 

4월 배당이 마무리되어서 배당내역정리 한번 하려합니다. 

저는 시세차익보다 배당이 좋습니다. 현금흐름을 늘려나가는 것 만큼 행복한게 없죠. 

 

대한민국 소비재 회사들 '정신차리고' 배당늘려 나갔으면 합니다.  갑자기? ㅋㅋ

 

저는 우리나라에 사대주의가 팽배해 있다 생각하는 사람중의 하나인데 이게 또 그리 나쁜게 아닙니다. 미국 주식시장을 보시면 알겠지만 회사가 수익을 나던 마이너스던 빌린돈에 대한 이자는 꼬박꼬박 주거든요. 이게 올바른 채권자와 채무자의 관계라 생각합니다. 대한민국 소비재 회사들 특히 식품/과자주들 과점상태에 있는 회사들 정신 좀 차렸으면 합니다. 손이 '부들부들' 어깨가 '들썩들썩' 합니다.  뭐 언젠가 정신차리겠죠. 

 

 

첫번째 배당 입금 알림은 흥국!  '앗싸 호랑나비'~ 한마리가 ~ 

그 흥국 아닙니다.  그리고 흥국화재 아닙니다. 제가 흥국 관련해서는 관련글 올려놨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찾아 보시길 바랍니다. 아~주 매력적인 회삽니다. 계속 이재명 주로 엮는데~ 마 상관없습니다. 계속 엮으소. 

 

 

두번째 배당 입금 알림은 한캅니다.  좋아라 하고 있는 회삽니다. 조선업 가즈아~ ! 손모으고 카타르 형님들 오더 기다리고 있습니다. 

 

 

 세번째 배당 입금 알림은 영원무역 이네요 ㅎㅎ. 누가그렇게 꾹꾹이를 하는가 !  이제는 그만할때도 되었다 ! 그만 날아가게 놔줬으면~~~. 

 

 

 네번째 배당 입금 알림은 SK텔콤이네요. 달콤합니다. 미국 AT&T나 SK텔콤이나 통신주들의 배당은 안정적이라 굿굿. 현재 중간지주사로 변신중인걸로 알고 있는데 배당은 꾸~준하게 줄거라 봅니다. 돈 더 많이 벌면 다시 찾아가야죠 ㅎㅎ. 

 

 

원래 GKL 이란 녀석도 배당에 포함이 되었어야 하는데 아쉽게도 매출이 박살이 났어요. 코로나 때문에 내년엔 회복하고 배당을 받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중국인들이여 한국으로 오라~ 

 

 

누가 4월을 잔인한 달이라 했습니까. 배당을 받으면 아주 달콤해 집니다.

위의 종목들은 제가 적어도 한번씩 제 블로그에서 분석을 했던 회사들이죠. 배당뿐만아니라 성장성도 있는 회사들입니다. 여러분도 시세차익 보다는 배당을 지속적으로 주는 회사를 찾아서 투자해 보시길 제안드립니다. 배당의 기억은 내년도 계속됩니다.  

 

 

 

감사합니다. 

꾸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