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끝판왕

경제 경영 블로그

내집경매로사기A~Z

대금지급 및 배당기일통지서(feat 배당에 필요한 서류)

주린이 끝판왕 2021. 4. 29. 12: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입니다. 

 

1분기 실적이 슬슬 나오기 시작하네요. 가지고 계신 종목들 실적 확인하여 내재가치의 변화가 있는지 없는 여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5월에는 공매도 이슈도 있으니 성장주를 투자하고 계신 투자자라면 포트 구성을 다시한번 확인하는게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주 원론적이고 지겨운 멘트네요 ㅋㅋ 

 

이번주에 배당기일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언제 배당기일 통지서를 받는지 궁금했는데 잔금 완료 이후에 바로 통지서가 날라간다고 하더라구요. 임차인인 저의 어머니 앞으로 배당기일 통지서가 왔습니다. 대법원 싸이트에도 배당기일 내역 업데이트가 됩니다. 인터넷으로도 확인가능해요!  

 

배당기일 통지서에는 

 

배당기일 및 준비서류에 대한 안내가 되어 있네요. 

 

 

그래서 간략하게 엑셀로 필요서류 정리해봤어요. 

 

 

배당기일은 1달 정도 남았네요. 위 서류들 준비하고 꼭 '인감도장'도 챙겨서 배당기일에 법원에 가면 어머니의 전세금을 배당받을 수 있을것 같네요.

 

배당표는 배당기일 3일 전에 관련 경매계에 '전화'로 문의를 하셔야 해요. 채권자라면 얼마 받을 수 있다 미리 알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참 그런게 경매계가 전화를 잘 안받아요. 제가 '법원에 바란다'에 글도 쓰고 했는데 담당 법원주사는 이래저래 바쁘고 코로나라 전화받기 힘들다고 하네요. 저 말고도 다른 분들도 이런 불평을 하지 않았을까 짐작이 가는 대목입니다. 회사는 이익 창출을 위해 걸려온 전화를 담당자가 못받으면 당겨받죠. 공무원들은 그런거 없는것 같더라구요. 아주 형식적인 Q&A 로 끝맺음을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따라서, 여러분들은 좀 더 적극적으로 전화를 하셔야해요. 그래야 통화가 가능합니다. ㅎㅎ 

 

그럼 한달 뒤에 최종 스테이지 업데이트 할께요. 

 

감사합니다. 

꾸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