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끝판왕

경제 경영 블로그

주식담당자와 통화

흥국 주식담당자와 통화

주린이 끝판왕 2021. 6. 22. 17:36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 입니다. 

흥국 주식 담당자는 아니고 부사수쯤 되는 분이랑 통화한 내용입니다. 

 

  • 5월 중국향 굴삭기 매출이 감소 한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한 영향이 없나?  이런 내용은 외부적으로 알려줄 수 없다. 
  • 투자가 역대급인것 같은데 59억 매출이 더 일어날것이라고 생각해도되는것인가?  인도향이고 아직 코로나로 인해 정상화 중이다. 
  • 원재료가 많이 뛰었다. 마진율 방어 가능하냐?  원재료가 2배로 뛰었다. 2분기 영업이익을 한자리 수로 봐야하지 않을까 싶다. 
  • 그럼 인상된 가격을 바이어에게 전가 할 수 있는가?  바이어에게 인상된 가격을 요청을 하는중이다.(어느정도는 흡수해야하는게 현실인듯) 

 

흥국은 미국향 SOC 투자로 인해 중장기적으로 꾸준히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은 하고 있는데 주담이랑 통화하고 나니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는것 같네요. 철강제 가격 인상으로 인한 영업이익의 감소는 불가항력적인가 봅니다. 흥국 주주님들은 원자재 가격동향을 꾸준히 확인하셔야 할것 같네요. 2분기 실적 나오는게 내년 상반기에도 이어질 것인지 아니면 인플레이션에 가격인상분을 바이어에 전가하여 두자리때 이익률을 꾸준히 지켜나갈지 말입니다. 

 

http://www.fntimes.com/html/view.php?ud=202106100848164370d94729ce13_18 

 

[코멘트] 건설기계, 높은 기저로 중국 판매 감소 - 메리츠證

2021년 5월 중국 굴삭기 내수 판매량(시장규모)은 전년대비 25.2% 감소한 22,070대를 기록함. 매년 양회(兩會) 전 후 기대감으로 3월 이후 판매량이 Peak out 하는 흐름은 일반적. 그럼에도 4월(-5.2% YoY), 5

www.fntimes.com

이재명주라는 타이틀은 가니쉬고 지속적인 성장이 담보된 진또배기 회사인가가 결국 주가의 방향을 결정하지 않을까 싶네요. 대응의 영역에서 놓고 흥국을 바라봐야 하는 시기가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투자는 본인의 몫, 제글은 참조 만요. 

감사합니다. 

꾸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