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끝판왕

경제 경영 블로그

주식담당자와 통화

코프라 주식담당자와 통화

주린이 끝판왕 2021. 7. 7. 09: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입니다. 

 

코프라 주식담당자님이 너~~~므 빨리 끊고 싶어 하시는게 전화기를 넘어서 보이더라구요. ㅋㅋ 

그래도 물어보고 싶은것은 다 물어 봤습니다. 내돈내가지킨다! 


경쟁사가 어디인가?

해외기업이다. 예를 들면 바스프 코오롱 플라스틱이랑은 겹치는게 없다. 아세탈 POM 

 

미국 법인 코프라 현기차 비중은 ?  

 

60% 정도 GM 30% 기타 나머지 완성차 브랜드도 조금씩 한다.

 

더블 66 공급부족으로 인해 단가인상이 매년 있을것으로

예상이 된다.  제품에 가격전가 가능하냐 ?

 

1분기에 원재료 가격 전가했다. 시장가격이 이미 형성되어 있어서 1분기와 비슷한 영업이익률을 가져갈 것으로 생각한다.

 

팬쉬라우드가 메인인데 전기차가 판매 비중이 늘어나면 매출이 줄어 들거냐 ?

크게 줄어들거라고 생각지는 않고 내부적으로도 베터리 트레이라던지 준비하는게 있다.

 

쑤저우 매출이 2배 늘었다. 이유는 어디있나?

코로나 때문에 매출이 줄어들었던것 같고 거기도 현기차 비중 50% 그리고 나머지 완성차 업체들 가령 GM 폭스바겐 등에 납품하고 있다. 매출은 증가할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인도는 아직 성장에 한계

 

슈퍼엔지니어링 플라스틱과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의 매출 비중은 어떻게 되나?

슈퍼엔지니어링은 고가라 거의 쓰이지 않는다. 엔지너어링 플라스틱만 사용하고 있고 최근에는 카본과 합쳐서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만들려고 하고 있다.

 

미래에도 완성차업체들이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을 쓸것으로 기대하냐? 

자동차의 경량화 문제가 있기 때문에 수요는 계속 있을것으로 본다.

 

코프라가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섞는 기술에는 해자가 있는것으로 생각하나 ? 

어느정도는 있는것 같다


일단 제가 코프라를 보는 관점에서 제일 염려스러운 부분이 가격 전가 가능여부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일정수준 원자재 인상폭을 완성차업체에 전가할 수 있다는 내용이 좀 그래도 한시름 놓게 하네요. 한국 내에는 경쟁자가 없답니다. 자랑아닌 자랑을 ㅎㅎ. 특히 자동차쪽으로 특수하다보니까 그게 또 어느정도는 메리트가 있네요.  

 


투자는 본인의 몫, 제글은 참조 만요 

감사합니다. 

꾸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