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끝판왕

경제 경영 블로그

주식담당자와 통화

태경산업 주식담당자와통화

주린이 끝판왕 2021. 10. 6. 12: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입니다. 

 

아~ 아쉬움이 많이 남네요. 많은 사람들이 전화해서 일일이 응대하느라 힘든 건 알겠으나 너무 기대 이하의 수준에 실망했습니다. 자회사 주식을 100% 들고 있으면 그 회사가 돌아가는 내용을 어느 정도는 알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요? ㅎㅎ 일단 답변은 기대할 것은 없으나 제가 던진 질문들은 구독자분들이나 태경산업 주주로서는 확인하면 좋은 내용일 것 같아서 공유해요. 

 

주린이끝판왕 / IR 담당자 

1.  화장품 쪽 당기순이익이 2분기에 많이 늘어났다. 나노이산화티타늄(UV차단제) 쪽이냐 친환경 방부제 쪽이냐?

 

    어디 회사 얘기하는 거냐? 태경산업 계열사가 많아서 모르겠다. 

 

- 사업보고서 상에 (주)태경코엠에서 만드는 친환경 방부제에서 대략 9억 원 정도의 이익이 났고 이는 전반기 대비 175% 향상된 실적이었어요. 근데, 제품별 매출에 화장품 방부제, 화장품으로 표기되어 매출이 작년 반기 대비 361% 증가했거든요. 그래서 이 부분을 확실히 하고 싶었던 의도였는데 그냥 모르쇠로 일관하네요 ㅜ.ㅜ. 일단은 화장품 방부제에서 강력한 매출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2. 액상 소석회 관련해서 평택에 공장이 있는 걸로 알고 있다. 삼성에서 반도체 공장을 내년에 크게 짓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에 대한 케파가 충분한가? (태경에코 100% 자회사) 

 

태경에코는 비상장회사다. 관계없기 때문에 알려드릴 수 없다. 

 

- 100% 자회사인데 모른다니요. 알려 줄 수 없다니요! 

 

태경산업 김해련 회장 

3. 태경에스비씨 관련해서 합금철과 산화아연 비중이 어떻게 되냐? 

 

태경에스비씨는 합금철과 휴게소 사업 그리고.... 한다. 

 

- 이 부분도 매출의 근거가 되는 게 무엇인지 정확하게 확인을 하고 싶었는데 자회사가 많다는 둥 알 수 없다는 둥. 

 

4. 베트남 삼호 이익이 많이 늘었다. 어디서 나오는 거냐? 

 

사업보고서 상에 나온 내용만 알려드릴 수 있다. 비상장 회사 계열사 내용은 모른다. 

 

-  전반기 대비해서 338% 나 이익이 늘었는데 베트남 삼호에서 뭘 만드는지도 모르고 있다는 게 이해가 되나요? 매출은 산화아연으로 짐작만 합니다. 

5. 지배구조가 아직도 구시대적이다. 순환출자구조를 지주회사로 전환하려는 계획은 없나? 

 

지주회사는 금융회사나 하는 것 아니냐. 잘 모르겠다. 

 

- 놀랍네요. 

 

6. 태경케미컬 관련해서 신비오 케미컬이라고 신일가스 자회사가 반도체 향 액체 탄산 공장을 지었다.  케파가 거의 태경과 맞먹는 수준인 것 같은데 이에 대해 내부적으로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 

 

모르는 내용이다. 

 

- 이 부분은 태경 케미컬에 다시 전화해서 댓글로 업데이트할게요. 반도체 공정 시 세정할 때 고순도 탄산이 필요하고 공급이 딸리는 게 지금 상황이에요. 저는 개인적으로 경쟁자라고 보진 않고 시장이 더 커져서 수요가 더 많아져 매출이 증가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태경 케미컬에 물어봐야 할 것 같네요. 

 


투자는 본인의 몫, 제 글은 참조 만요. 

감사합니다. 

꾸벅 

반응형

'주식담당자와 통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대현 주식담당자와 통화  (0) 2022.02.21
에스에이엠티 주담  (0) 2021.11.11
3. 대현주식담당자와 통화  (0) 2021.09.15
코프라 주식담당자와 통화  (0) 2021.07.07
흥국 주식담당자와 통화  (0) 2021.06.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