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끝판왕

경제 경영 블로그

떼인돈 받아내기(채권추심)A~Z

보증금압류후기

주린이 끝판왕 2021. 8. 20. 07:07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입니다. 

유체동산압류와 함께 보증금 압류도 진행 중입니다. 보증금 압류 단계별 진행상황을 다시 한번 집어 보면 

  • 보증금 압류 결정 8월 3일 
  • 최고서에 대한 우정국의 변 8월 10일 
  • 법원에서 우정국의 답변서 확인 8월 11일 
  • 법률 사무소에서 채권자(나)에게 전달 8월 18일   

법원이 보증금 압류 결정을 하고 3주 정도 걸려서 드디어 사실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결과는 조금 허탈한데요. 우체국에서 보증금 안 받고 월세만 받고 있는 것으로 추정할 수 있네요.  

우정국의 답변서 

택배 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우정국 별관 건물에 무보증금으로 월 차임만 주면서 사업을 영위하면 고정비는 많이 아낄 것 같습니다. 임대차보증금이 없다는 우정국의 답변서를 받았으니 채무자가 만든 재무제표의 임대차보증금은 허위로 기재 된 것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2021.08.04 - [떼인돈 받아내기(채권추심) A~Z] - 보증금 압류 비용(상가)

 

보증금압류비용(상가)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입니다. 계좌 압류의 효력이 그냥저냥이어서 2단계를 진행 중입니다. 저번에 포스팅한 유체동산압류 + 상가보증금 압류를 동시에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2단계는 1단

johnbur.tistory.com

상장회사라면 큰 범죄인데... 제가 돈을 빌려준 것과 직접적인 인 연관이 없기 때문에 허위작성으로 인한 형사처벌은 힘들 것으로 법률 사무소에서도 얘기를 하네요. 처음에는 법률사무소에서 재무제표 허위 작성은 형사처벌 대상이 된다고 고소할 수 있다고 하시더니 지금 와서는 조금 다른 얘기를 하니 돈만 날린 것 같네요.   

 

처음부터 말씀드렸지만 절대 돈 빌려주지 마세요. 채권자가 잘 알아야 하는 게 너무 많네요. 채권회수 성공 수수료도 받는 변호사 집단과는 일해 보지 않았지만 그런 것 일체 받지 않고 진행하는 법률 사무소는 사무장이 개인 사업자 같은 느낌이네요. 채권자 고객들이 많아질수록 본인이 가져가는 파이가 많다 보니까 제 사건에 오롯이 신경을 쓸 안 쓰는 것 같아요. 처음에 계좌 압류 담당하시던 분이 너무 바빠서 다른 분이 슬그머니 제 사건을 진행하시더라고요ㅋㅋ. 다 그렇진 않겠지만 제가 경험한 바로는 만족감을 받을 수 없었어요. 저는 그래도 좀 알고 진행하는 건데 진짜 1도 모르고 채권 추심하려는 분들이라면 오죽할까 싶네요. 

 

어쨌든, 유체동산 압류 진행되는 상황을 봐서 '법인 통장 압류'에 대한 가능성도 생각을 하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보증금 압류건은 보증금 없음만 확인하고 버리는 패가 되었네요. 

 

감사합니다. 

꾸벅 

 

 

반응형

'떼인돈 받아내기(채권추심)A~Z'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유체동산압류해제  (0) 2021.09.10
3. 계좌 압류 해제  (1) 2021.09.09
2. 유체동산압류(a.k.a빨간딱지붙이기)  (0) 2021.08.19
2. 계좌압류진행  (0) 2021.08.06
보증금압류비용(상가)  (0) 2021.08.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