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린이 끝판왕

경제 경영 블로그

경매분석

경리단길 어반메시 남산아파트

주린이 끝판왕 2023. 11. 8. 09:53
반응형

안녕하세요. 

주린이 끝판왕입니다. 

요즘 경제가 너무 안좋다보니까 물건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그냥 조금 괜찮아보이는 물건을 가지고 살만한지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오늘 준비한 물건은 어반메시남산아파트에요.

핫플레이스죠. 좌로는 해방촌이 우로는 경리단길 남으론 이태원이 있습니다. 녹사평 역까지 걸어서 10분이네요.

평소 외부인이 많이 찾는 곳이라 아쉬움은 있지만 이태원 특유의 다양성과 문화를 향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매력이에요.  

 

 

사건번호 2022 타경 57052 

 

일단 경매분석에 앞서서 기일내역을 쓰윽 보면 아 요건은 권리의 문제가 있구나 하고 짐작하실 수 있어요. 대게 2회나 3회선 낙찰을 받는데 이건은 4번 유찰이 됐네요. 그럼 어떤 권리가 딱 버티고 있는지 확인해 볼게요. 

 

계속 유찰될 것 같군~

 

매각 물건 명세서에는 일단 '선순위 임차인이 있다' 조심해라 정도 알려주네요.  

 

'을구 순위번호 1번 전세권설정등기는 말소되지 않고 매수인에게 인수됨'

 

매각물건명세서

 

 2022년 5월이니 아파트시가총액(호가)이  '올 타임 커리어 하이' 때에요. 임차인이 엄청나게 비싼 전세금주고 들어갔겠구나 짐작이 되는 부분!  그럼 과연 전세금이 얼마일까요? 

리치고~

 

가격을 확인해 보니 두둥!  81 미터제곱이니 24평 정도 되는 거고 평당 7700만 원이네요. 후~ 

이 가격에 + 근저당까지! 그럼 이 물건은 계속 유찰 유찰 유찰 유찰 유찰~ 될  운명이네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그래서 결국 본건은 전세권자가 최후에 낙찰자가 되어있지 싶네요. 

참고로 옆에 남산대림아파트 참고로 최근 실거래가가 똑같은 평수 17억에 낙찰되었네요.

1층이라서 다이다이 비교는 그렇지만 계속 호가가 더 떨어질 상황이라 전세권자가 인수를 하는 경우에도 큰 부담이 될 것 같습니다. 

 

결국 자산은 싸게 사야 한다는 제1 명제를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됩니다. 

꾸벅

 

반응형